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신문(seoul.co.kr) 2025년 1월 24일「“2만원”만 있어도 당장 시작해라! 月 1억 수익!!」제목의 광고, 국민일보(kmib.co.kr) 1월 25일「“2만원”만 있어도 당장 시작해라! 月 1억 수익!!」제목의 광고,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2월 5일「“2만원”만 있어도 당장 시작해라! 月 1억 수익!!」제목의 광고
서울신문 등 3개 언론사의 위 광고들은 「“2만원”만 있어도 당장 시작해라! 月 1억 수익!!」 제목으로 해외선물에 대한 투자를 적극 권하고 있다.
클릭해 광고 상세페이지로 가면 [단돈 ‘1만원’으로도 매월 2천만원 꾸준한 수익 도대체 뭐길래?] 타이틀로 정식 해외선물 거래소를 표방하는 ‘컬처 캐피탈(CULTURE CAPITAL)’의 해외선물 거래 영업을 소개한다.
초보자도 해외선물거래에 투자할 수 있다면서 “내 계좌 ‘1억’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이벤트 ‘창(窓)’을 게시해 개인정보인 이름, 연락처를 기입하도록 유도한다.
광고 제목에는 ‘2만 원으로 월 1억원 수익’을 표현하고도, 광고 상세페이지에선 곧바로 ‘1만 원으로 월 2천만 원 수익’으로 낮춰 언급한다. 투자 위험도가 높은 해외선물 거래에 쉽게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처럼 과장하는 광고의 제목은 자칫 투자자의 피해를 야기할 수 있다.
따라서 위 광고들은 신문광고윤리실천요강 제1조「허위·과장 금지」를 위반했다고 인정하여 주문과 같이 결정한다.
신문광고윤리실천요강 제1조「허위·과장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