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일보(munhwa.com) 2020년 12월 15일자(캡처시각)「여대생이 좋아하는 50대男의 비밀? 알...」제목의 광고에 대하여 ‘주의’ 조처한다.
< 캡처시각 20. 12. 15. 20:54 >
<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201215MW184917277346&w=ns >
위 광고는「여대생이 좋아하는 50대男의 비밀? 알...」이란 제목으로 식품을 소개하고 있다.
광고에 따르면 이 제품이 재구매율이 90%에 달하는 인기 남성건강기능식품이라고 밝혔지만,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가공식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주원료인 호로파종자 등 추출복합물이 남성호르몬 증가, 체지방량 개선, 지구력 및 근육량 증가, 탈모에 도움을 줄 뿐이다.
단순 가공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의학적 효과가 있는 것처럼 표현하는 것은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표시 또는 광고’를 금지한「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제8조(부당한 표시 또는 광고행위의 금지) ①항을 위반한 것이다
더구나 광고제목처럼 ‘여대생이 좋아하는 50대 남자의 비밀’은 해당 제품과 전혀 관련없는 허위내용으로 대중을 기만·오도하는 것이다.
따라서 위 광고는 신문광고윤리강령 3, 신문광고윤리실천요강 강령 4의 (1)을 위반했다고 인정하여 주문과 같이 결정한다.
※해당사이트
< http://www.biztopic.kr/yhm/d01_b/?pid=wcr_2do_948_wrthum&ak=4216&ckey=275 >
신문광고윤리강령 3, 신문광고윤리실천요강 강령 4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