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mt.co.kr) 2020년 4월 9일자(캡처시각)「男, 음경크기 5배↑ 딴거말고 “이것”해라!!」광고의 제목에 대하여 ‘주의’ 조처한다.
< 캡처시각 20. 4. 9. 17:41 >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40908373471536&cast=1&STAND=MT_T >
위 광고는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하면서「男, 음경크기 5배↑ 딴거말고 “이것”해라!!」라는 제목을 사용하고 있다.
광고는 남성의 혈액흐름 개선에 특히 좋다고 알려진 유효성분 특이사포닌(Rg3)함량을 다른 제품보다 높여 흡수율을 극대화하여 혈관에 직접 작용, 여성과의 관계시 남성의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받았으나, “발기력, 지속력 등 남성 고민이 수술없이 해결 가능해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는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능ㆍ효과가 있거나 의약품으로 오인(誤認)ㆍ혼동할 우려가 있는 내용의 표시ㆍ광고’를 금지한 고 규정한「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제18조(허위ㆍ과대ㆍ비방의 표시ㆍ광고 금지)를 위반하고 있다.
아울러 이 제품을 복용하면 남성 음경크기가 ‘5배↑’가 된다는 것은 아무런 근거를 제시하지 않은 허무맹랑한 표현으로 독자를 우롱하고 있다.
따라서 위 광고는 신문광고윤리강령 3, 신문광고윤리실천요강 강령 4의 (1)을 위반했다고 인정하여 주문과 같이 결정한다.
※해당사이트
< http://my.newscover.co.kr/hocheon/m/?ref=363&cc=816884 >
신문광고윤리강령 3, 신문광고윤리실천요강 강령 4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