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제904차 심의결정 현황 /  [온라인기사] 신문윤리강령  위반

주의

 
 

2016-3344 "SES컴백"유진, 변함 없는 비주얼 과시

일간스포츠     발행인  홍  성  완 
Print
  • 주 문

      일간스포츠(isplus.joins.com) 2016년 11월 26일자「‘SES컴백’유진, 변함 없는 비주얼 과시」제목의 기사에 대하여 ‘주의’ 조처한다.
     

  • 이 유

      1. 일간스포츠는 위 적시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보도하였다.

    『유진, DLA와 함께한 변신 화보 컷 선공개
      [일간스포츠] 입력 2016.11.26 15:00
      매거진 ‘인스타일’이 26일 오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데뷔 20주년을 앞둔 유진의 1월호 화보컷을 선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유진은 세월을 비켜간 변함없는 피부와 미모를 자랑했다.
      유진은 기존의 청순/단아한 느낌에서 벗어나, 우아함과 시크함을 넘나드는 비주얼로 시선을 압도했다. 특히 물기를 머금은 듯 촉촉하고, 매끈한 무결점 피부는 곧 데뷔 20년이라는 세월을 무색하게 했다.  여기에 내추럴한 웨이브 헤어와 어울리는 고혹적인 눈빛 연기 또한 일품.  
      화보 공개 후 SNS 상에서는 “유진 이런 모습 처음”, “20년이 지났는데 왜때문에 미모가 그대로?”, “피부가 진짜 촉촉해보이긴 함”, “SES 컴백 기대된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유진의 무결점 광채 피부를 완성한 제품은 파운데이션 팩트 ‘DLA 더마데이션’으로, 온스타일 <겟잇뷰티 셀프>를 통해 뷰티 멘토 유진이 실제 사용하는 '애정템'으로 소개된 제품이다. 또한 지난 10월 롯데홈쇼핑에서 론칭하자마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유진팩트 ‘DLA 더마데이션’은 오는 27일 일요일 오후 12시 30분부터 75분간 롯데홈쇼핑 ‘나쁜여자쇼(나는 예쁜여자 쇼)’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원조요정 유진의 화보는 ‘인스타일 코리아’ 1월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준정 기자』
    <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20930182 >

      2. 위 기사에 대하여 윤리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판단한다.

      위 기사는 연기자이자 가수인 유진의 잡지 화보를 소개하고 있다.
      기사는 유진의 화보를 소개하는 듯하더니, 후반부에서부터는 유진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특정 화장품을 홍보하고 있다. 경쟁 관계에 있는 제품을 배제하고 특정 브랜드만 소개하는 것은 해당 업체의 영리에 부합하는 편중된 보도라는 지적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위 보도는 신문윤리실천요강 제1조「언론의 자유·책임·독립」②(사회·경제세력으로부터의 독립)을 위반했다고 인정하여 각각 주문과 같이 결정한다.
     

  • 적용 조항

    신문윤리실천요강 제1조「언론의 자유·책임·독립」②(사회·경제세력으로부터의 독립)